사이트맵
글로벌 가치를 실현하고 상생의 국익을 창출하는
선도적 글로벌 개발협력 기관
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2023년 4분기

/WEB-INF/jsp/k2web/com/cop/site/layout.jsp
koica_kr_JW_MS_K2WT001_S
탭 4분기 3분기 2분기 1분기

2023년 4분기 ‘고객 의견(VOC) 반영’ 우수 개선 사례를 소개합니다. /1. KOICA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에 대한 질의가 접수되었습니다. 'KOICA 문자는 단문 SMS로 여러건 수신되어 가독성이 떨어져요. 장문 LMS로 보내주실 수 없는 건가요? 반영하였습니다. 장문 LMS 및 멀티미디어 MMS 소통 채널을 신규도입하여 장문의 경우에도 고객에게 알림 문자 전송 시 한번 발송으로 내용을 전달하여 고객의 문자 수신 편의성 및 가독성을 제고하였습니다. KOICA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에 대한 질의가 접수되었습니다. KOICA의 동일한 내용의 안내 메일이 중복으로 수신되고 있어요. 동일한 안내 내용은 한번만 수신할 수 있을까요? 반영하였습니다. KOICA에서는 대표홈페이지, 파트너협업, 봉사단 등의 시스템에 중복으로 가입한 회원정보를 통합하여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향후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이용하여 안내 메일을 발송할 경우 통합된 회원 정보로 동일 내용의 경우 1회만 발송됩니다.KOICA에서 실시하는 기업협력사업에 대한 질의가 접수되었습니다. KOICA사업을 수행하는 기업들이 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필요합니다. 반영하였습니다. KOICA 매거진, 유투브 채널 등 자체 홍보채널을 활용하여 기업협력사업의 우수성과 홍보를 확대추진 중이며 향후에도 사업추진 단계별 정기 고객간담회 등 각 기업간 네트워킹을 통해 성과를 환류하고 협업하여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KOICA에서 실시하는 국별협력사업에 대한 질의가 접수되었습니다. 국별 프로젝트 단위가 아닌 국별 프로그램형 사업으로 발전이 필요합니다. 반영하였습니다. 프로그램형 사업으로의 점진적 전환을 검토 중에 있으며 내년 이후 시범적으로 이주-개발 넥서스 프로그램형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