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정부가 초등학교 등록율 제고 및 여학생 등록 비율 증가를 위해 자체적으로 추진했던 ‘말랄라 프로그램(Malala Fund)’의 성과와 경험을 확장하고, 주정부 및 지역사회가 주도하는 평등하고 포용적인 양질의 교육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KOICA에서는 UNESCO 협력을 통해 ‘파키스탄 UNESCO 소녀들의 기초교육권리 확충을 위한 교육역량 강화사업’을 추진해왔습니다.
‘파키스탄 UNESCO 소녀들의 기초교육권리 확충을 위한 교육역량 강화사업’은 Punjab주와 Gilgit-Baltistan주 4개 지역의 약 100여개 학교 여아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초등교육 중요성 인식 제고, 학부모교사위원회 및 학부모위원회의 학교 관리 및 운영 역량 강화, 지역별 초등학교 교육 및 식수위생환경 개선, 활동 중심 초등교육 교수법 교육, 지역 교육행정사무소 및 관리자의 초등교육 행정관리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4년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말랄라 유사프자이의 희생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특히 주목하기 시작한 여학생 교육지원의 유익한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KOICA 지원을 통해 보다 확산, 실천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교육접근성 확대를 통한 교육형평성 강화라는 코로나19 시대 국제사회 교육분야 개발협력의 핵심의제 이행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추가 사업정보는 KOICA 오픈데이터포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KOICA 오픈데이터포털은 국내 최초 ODA 데이터 시각화 서비스로서 KOICA 데이터 뿐만 아니라,
World Bank, OECD, UN, Transparency International 등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해 수집, 배포되는 개발협력 분야
데이터를 사용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각화 및 국문화하여 원스톱 서비스하는 플랫폼입니다.
* 기존 통계조회서비스도 KOICA오픈데이터포털에서 이용가능합니다.
현재까지 진행 중인 사업의 사전조사보고서, 실시협의보고서, 종료보고서 평가보고서 등은
KOICA ODA 도서관의 '자료검색-KOICA 발간물'에서 PDF 자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ODA 도서관에서는 ODA.에 관한 자료를 검색하고, 직접 열람도 가능합니다.
또한, KOICA 간행물도 PDF파일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