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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2023년 1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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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ICA 2023년 1분기 고객의견(VOC)반영 우수 개선 사례를 소개합니다. Q.코이카 제증명 발급신청에 대한 의견이 접수되었습니다. '각종 증명서를 신청하고 싶어도 컴퓨터를 잘 쓸줄 몰라'직접 방문해서 받고 싶습니다.A.반영하였습니다. 코이카 본관 1층 우측'고객 접점 공간'의 일부를 활용하여 민원용 PC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외파견 증명서, 각종 실적 증명서 등 온라인 증명서를 신청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계신 국민께서는 방문하셔서 신청 및 즉시 발급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Q.현지 입찰에 대한 의견이 접수되었습니다. 해외사무소에서 주요 국제기구 ODA 입찰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A.반영하였습니다. KOICA에서 운영 중인 해외 ODA 기업진출 지원센터가 매주 취합하여 배포 중인 주요 국제 기구 ODA 입찰정보를 이제는 KOICA해외사무소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글로벌연수사업에 대한 의견이 접수되었습니다. 사업참여를 위한 약정 체결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너무 많아 행정 부담이 큽니다. A.반영하였습니다. 산출물 제출 목록과 절차를 개선하여 제출서류를 통합하고 제출 횟수를 줄여 행정부담을 줄였습니다. 또한 서류 내 작성하는 내용에 대해서도 핵심정보만 작성하도록 지침을 개정하여 보다 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개발협력인재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이 접수되었습니다. 영프로페셔널 인턴이 조기 퇴사할 경우 업무에 공백이 생겨 힘듭니다. A. 반영하였습니다. 영프로페셔널 프로그램을 개선하여 인턴이 활동 개시 1달 이내 퇴사한 경우 2달 이내에 대체채용을 통해 업무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조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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