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적인 도시개발 수요에 부합하는 종합계획 수립 및 디지털 전환을 고려한 스마트시티 조성 지원
사업내용
1차 사업은 베트남 후에시 마스터플랜 개선사업이었으며, 베트남 투아티엔후에성의 중앙도시 승격을 위하여 투아티엔후에성의 핵심 도시인 후에시에 대해 2030년까지의 도시기능, 인구 및 토지 규모를 예측하고, 2050년까지의 도시 비전과 미래상 제시하는 사업이었습니다. 2014년 5월 베트남 정부 수상실로부터 베트남 법정 도시계획으로 승인(결정문 No.649-QD/TTg)을 받는 성과를 냈습니다.
2차 사업은 베트남 향강 연안 개발 상세계획 및 시범사업 상세설계 사업이고, 수상실 결정문에 의거, “The Modification of Hue City’s Master Plan 2030 vision 2050”의 구체화를 위해 필요한 상세계획(Detailed plan) 수립하는 사업으로 계획/설계 내용을 구체화하는 시범사업입니다. 이 사업을 통해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를 준비하고 있는 향강 연안에 대한 계획적 관리 근거를 마련하였고(인허가 완료), 시범사업으로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해 아동 및 청소년, 장애인 등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접근이 가능한 강변 보행공간을 설치하였습니다.
3차 사업으로는 베트남 후에시 문화관광 스마트시티 조성지원 사업이 추진되었고, 베트남 중부지역 관광문화계획, 후에시 마스터플랜 2030 비전 2050, 후에시 향강 연안 상세계획 등의 사전 계획 기반 문화관광 스마트시티 조성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이 종료된 시설을 활용하여 디지털 박물관, 전망대를 포함하는 복합문화시설을 조성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 문화관광에 초점을 맞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청사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후에 시민과 관광객을 위한 전시, 체험, 여가,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후에시 도심부의 새로운 랜드마크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