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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 헌장

KOICA 고객헌장 전문

KOICA 고객헌장 전문

우리는 ‘지구촌 행복시대를 열어가는 개발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하여 고객만족경영이 필수 조건임을 인지하고, 고객에게 언제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고자 합니다.

하나. 우리는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편리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통하여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하여 유기적인 협력과 지원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ODA 사업 전문가로서 고객에게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잘못 제공된 서비스를 즉시 시정하고 적절히 보상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를 KOICA 임직원은 성실히 지켜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 KOICA 임직원 일동

KOICA 서비스 이행표준

우리는 고객님이 방문하시면 밝고 친절한 모습으로 맞이하겠습니다.
방문하신 고객은 담당자와 바로 만나실 수 있도록 안내데스크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방문하신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편의공간과 시설을 갖추고 쾌적하게
유지하겠습니다.
방문고객이 기다리시지 않도록 다른 업무 중이라도 우선 배려하여
처리하겠습니다.
담당직원이 부재중이면 그 이유를 명확히 설명하고 다른 직원이 대신
처리하거나 담당자가 신속하게 연락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자리에 관계없이 전화를 대신 받겠습니다.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고 정중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가급적 전화를 받은 직원이 문의 내용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으며, 필요에 따라 업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하고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당일 내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전화 상담 시에는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전화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중히 인사하고, 고객이 먼저 끊으신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상담 및 민원을 접수하신 경우 e-mail 및 홈페이지를 통하여 빠른 시간 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기관 직원들의 성명, 담당업무, 전화번호, Fax번호를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KOICA 사업관련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의 전자민원 신청 및 궁금증 해소에 불편함이 없도록 연중 홈페이지 서비스를 운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정비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에는 사전에 그 사실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직원의 불친절이나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불만을 제기했을 경우에는 불만이 발생한 상황을 즉시 조사 및 시정하여 고객께 정중히 사과드리고,고객이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아울러, 해당 직원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여 같은 불만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우리 기관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검토하여 빠른 시간 내에 결과를 안내하겠습니다.
우리 기관 업무에 대한 고객 제안과 의견을 연중 접수 및 처리하며, 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는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거나 포상하겠습니다.

 

 

 

최종수정일자 : '17.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