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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소개

KOICA는 고객만족경영 구현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관의 효과적 운영 및 사업 성과에 대한 품질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20172월부터는 KOICA 고객센터를 출범시켜 보다 적극적·능동적으로 고객들에게 개발협력사업에 대한 정보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KOICA 고객센터는 총 5개의 상담파트로 구성하여

- 개발협력사업에 관심있는 고객에 대한 신속 정확한 정보제공

- 현재 사업참여 중인 고객에 대한 심층 컨설팅 실시

- 그 외 교육 및 행사 등의 지원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KOICA 고객센터는 개발협력사업에 대한 고객의 접근성과 편리성 강화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구현에 보다 심혈을 기울이며 KOICA 고객만족경영선도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KOICA 고객센터 핵심 상담 업무>

 

서비스명 서비스 내용

원조조달

원조조달 관련 전반 문의 응대

봉사단 커리어

귀국단원 및 ODA YP(KOICA 인턴) 대상 진로 및 취업상담, 입사서류 및 면접컨설팅, 모의면접, 채용정보 제공, 인재추천 관련 문의 응대

해외봉사단

봉사단(일반 및 시니어 봉사단 등), KMCO(다자개발협력전문가), WKF(귀국 봉사단원) 장학금 관련 문의 응대

CTS

CTS(혁신기술기반 창의적 가치창출 프로그램)  관련 문의 응대

민관협력

IBS(포용적 비즈니스 프로그램), 시민사회협력 사업, DAK(개발협력연대) 사업 관련 문의 응대

기타

국별협력사업, ODA 교육, 직원 및 YP 채용, 전문가 참여 등 관련 문의 응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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