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네팔 ICT 공무원 대상 기업간담회 진행

최미경

2019.09.19

107

지구촌
제공일자 : 2019.09.19.(목)

문의 : 홍보실 손경희 홍보관(T.031-740-0708)

연수사업실 정윤희 직원(T.031-740-0541)


코이카, 네팔 ICT 공무원 대상 기업간담회 진행


- 19일 네팔 e-거버넌스 발전을 위한 공무원 초청연수 내 기업간담회 진행

- 네팔 ICT 공무원과 韓기업 간의 파트너십 구축 및 향후 협력 기대


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기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숭실대학교와 함께 19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호텔에서 네팔 ICT 분야 공무원과 한국 기업, 숭실대 관계자가 참여하는 간담회를 진행한다.


코이카는 15일부터 28일까지 네팔 ICT 분야 공무원 14명을 초청해 ‘네팔 e-거버넌스와 ICT 트레이닝’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 연수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는 한국 기업과 네팔 유관부처 간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고 파트너십 구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네팔 공무원, 숭실대 관계자와 SH 공사, NIPA, 티지, 아이티컨설팅, 올커머스 등 기업 관계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네팔 e-거버넌스와 ICT 트레이닝 연수사업은 ▲한국의 국민신문고를 통한 전자적 시민참여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ICT 활용 ▲e-거버넌스 및 ICT 분야 최신 동향 등을 공유함으로써, 네팔의 e-거버넌스 정책 및 전략 수립 역량을 개발하고 한-네팔 우호 협력관계 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코이카 연수사업실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 개발도상국에서 ICT 및 전자정부 사업을 수행한 경험이 있는 국내 민간기업 전문가와 외국 유학생 초청 및 홍보를 담당하는 대학 전문가를 초청했다”라며 “전자정부 분야의 선진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간의 교류 네트워크를 활성화함으로써 한-네팔 상생협력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코이카 (KOICA·한국국제협력단·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코이카는 지난 1991년 설립된 이래 르완다, 요르단, 캄보디아, 페루 등 44개국에서 교육, 보건·의료, 공공행정, 기술·환경·에너지, 농림수산 분야에서 프로젝트 사업, 국내초청연수, 전문가파견, 해외봉사단 파견, 개발 조사, 인프라 구축, NGO 지원, 재난복구지원, 국제기구협력사업 등을 하는 대한민국 대외무상협력사업 수행기관이다. 끝.

이전글

코이카, ‘2019년 연수사업 성과공유회 및 사업설명회’ 개최

다음글

코이카, ‘제13회 서울 ODA 국제회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