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개도국 발전에 기여할 드림봉사단 발단식 개최

최미경

2019.09.09

181

지구촌
제공일자 : 2019.09.07.(토)

문의 : 홍보실 최미경 전문관(T.031-740-0706)

(주)KOWORKS 임효정 직원(T.02-3460-5804)


코이카, 개도국 발전에 기여할 드림봉사단 발단식 개최


- 미용교육, 섬유의류 등 11개 분야에서 활동할 39명 베트남, 태국, 몽골, 캄보디아에 파견


대한민국 개발협력 대표기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지난 6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코이카 글로벌인재교육원에서 제7기 코이카 드림봉사단 국내교육 발단식을 개최했다.


드림봉사단원들은 국내교육과정을 통해 ▲국제개발협력이해 ▲보고서 작성 실습 ▲재난체험 및 영월문화탐방 등 선발된 단원 연령과 특성에 맞춘 다양한 눈높이 교육을 받았다. 또 파견지 조기 활동 정착과 현지 주민과 의사소통 강화를 위하 60시간 동안 현지어 능력도 습득했다.


이번에 국내교육을 수료한 39명의 예비 글로벌인재들은 10월부터 베트남을 시작으로 태국, 몽골, 캄보디아로 파견돼 1년 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파견분야는 미술교육, 미용교육, 섬유·의류, 제과제빵 등 총 11개 분야다.


최영미 글로벌인재교육원 부원장은 “드림봉사단원들이 각자 갖고 있는 재능을 마음껏 펼쳐 베트남, 태국, 몽골, 캄보디아에서 현지인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기억에 남을 1년을 보내고 오길 바란다”며 “우리나라가 국제사회의 도움을 받아 발전한 것처럼 드림봉사단의 활동이 파견 국가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사회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봉사단은 2014년 KOICA가 글로벌 청년인재를 양성하고자 마이스터고·특성화고 3학년 예비졸업자로 구성해 출범시킨 봉사단이다. 선발된 드림봉사단원들은 각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우수한 인재들이다.


코이카 드림봉사단이 9월 6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글로벌인재교육원에서 개최된 국내교육 발단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코이카 (KOICA·한국국제협력단·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코이카는 지난 1991년 설립된 이래 르완다, 요르단, 캄보디아, 페루 등 44개국에서 교육, 보건·의료, 공공행정, 기술·환경·에너지, 농림수산 분야에서 프로젝트 사업, 국내초청연수, 전문가파견, 해외봉사단 파견, 개발 조사, 인프라 구축, NGO 지원, 재난복구지원, 국제기구협력사업 등을 하는 대한민국 대외무상협력사업 수행기관이다. 끝.

이전글

코이카, 엘살바도르 최초 국립보건교육센터 건립 추진

다음글

코이카, ‘2019년 연수사업 성과공유회 및 사업설명회’ 개최